매장 운영 중 매출이 감소한다면 분명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매출이 감소한 이유를 정확히 분석하고 대처해야 합니다.
내부적인 요인으로 인한 감소 : 음식의 맛, 서비스,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등의 사유로 매출이 감소한 경우 프랜차이즈의 경우
다른 지점과 맛의 차이가 있는지 점주가 수시로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바이저를 통해 검수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사의 레시피대로 잘 제조되고 있는지 항상 체크해야 합니다.
불친절한 직원에 대한 조치가 늦어지면 놓치는 손님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고객들이 매장 이용 후기를 남기기 쉬운 환경이므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한 감소 : 같은 상권 내 경쟁 브랜드, 경쟁 아이템의 입점으로 인한 매출 감소 신메뉴 출시로 메뉴의
다양성을 확보 특정 메뉴 한시적 가격 인하 이벤트, 타임 세일 메뉴 선정, 배달 가능 지역 확대,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증대를 통한 홍보 강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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