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슈
FAQ

백종원 빽다방도 결국 승부수 띄웠다…4000원대 이 메뉴 출시
  최근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1인 컵빙수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도 간편하게 즐기는 컵 팥빙수 콘셉트 메뉴로 승부수를 띄웠다. 빽다방은 팥빙수 하면 떠오르는 친숙한 단팥이 들어간 쉐이크 2종과 아이스크림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빽다방의 인기 메뉴인 미숫가루를 활용한 단팥 밀크쉐이크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에 통단팥앙금·미숫가루·그래놀라..
치킨 프랜차이즈, 올해 닭값 최고가지만 복날 마케팅은 포기 못해
"복날은 닭고기 소비 핵심 시즌"…원육가 인상에도 프로모션 강행 bhc·교촌 등 프랜차이즈, 복날 맞아 할인·경품 행사 진행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복날을 앞두고 닭고기 가격이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가격 부담이 커졌지만, 치킨 프랜차이즈는 연중 최대 매출이 몰리는 시즌인 만큼 프로모션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수산유..
편의점보다 많은 저가커피…제 살 깎아먹기?
출점 제한 사실상 전무…규제 한계 있어   국내 커피전문점 수가 10만 개를 넘어선 가운데,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무분별한 출점이 이어져 점주 수익성 악화와 브랜드 가치 하락을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14일 통계청의 서비스업 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의 커피전문점 수는 지난 2023년 이미 10만 개를 넘어섰다. 이들 중 상당수는 메가커피와 컴포즈커피 등 이른바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설빙, 필리핀 진출…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비욘드 빙수 카페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 계약 필리핀 설빙 1호점 마닐라 SM몰 오브 아시아 예정   [서울=뉴시스] 설빙이 필리핀 현지 기업 비욘드 빙수 카페와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디저트 카페 설빙은 필리핀 기업 비욘드 빙수 카페(Beyond Bingsu Cafe Inc.)와 필리..
이것 성지되자 손님 제 발로 왔다…공실무덤 명동 확 바뀐 비결 [자영업리포트]
지난 16일 오후 서울 도봉구 이마트 창동점 앞 노점상 거리. 초등학생 자녀를 데리고 온 30대 여성은 노점상에서 옥수수 두 봉지를 산 후 마트로 들어갔다. 노점상 김모(64)씨는 “마트에 손님이 많고 적당히 세일도 해야 우리도 장사가 된다”며 “마트가 문 닫는 일요일엔 오가는 사람이 없어서 좌판 펴봐야 허탕이라 우리도 쉰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소상공인 우선 지원을 강조하면서 부채 탕감을 위한 전문 기관(배드뱅크) 설립 등 채무 감면 ..
슬리퍼 끌고 가서 한 잔…생활맥주는 어떻게 자영업 실험실이 됐나 [비크닉]
한국은 자영업 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창업 열기가 뜨겁지만, 생존율은 처참합니다. 한국인 5명 중 1명이 자영업에 뛰어드는데 3년을 버티는 사람은 절반에 불과하죠(2023년 국세청 기준, 생활업종 3년 생존율 53.8%). 올해는 문 닫는 자영업자 수가 100만 명이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정부가 대응책 등을 준비 중이기도 합니다. 이런 험난한 자영업 시장에서 단 11년 만에 폭풍 성장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데일리비어가 운영..
최저임금보다 더 무서운 거 온다…사장님들 발칵
[무너지는 자영업]②인건비 부담 가중 속 근로기준법 개정되면 고용축소 불가피 인건비 연 1.3조 더 나갈 판…"직원 일하는 시간 더 줄일 수밖에" 자영업 생태계 붕괴…“프랜차이즈도 안전지대 아냐” 인건비 인상→물가인상→경기침체→고용축소 악순환 반복 “현장 목소리 최대한 반영토록 최... [이데일리 김영환 김응태 김세연 기자] 서울 영등포구에서 편의점 두 곳을 운영..
끝나지 않는 흑백요리사 열풍…프랜차이즈 매출 상승 공식 자리매김
푸라닭, 17일 나폴리 투움바 이어 정지선 셰프와 신메뉴 출시 버거업계에서도 협업 계속…“2년 내 신제품 중 최고 판매량”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의 열기가 지속되며 프랜차이즈 업계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14일 푸라닭에 따르면 흑백요리사 시즌1에 출연한 정지선 셰프와 협업해..
"한잔에 10분 걸린다" 알바생 기피하는 1인 컵빙수..대형 프랜차이즈도 참전
  [파이낸셜뉴스] 가성비, 가심비 메뉴로 저가 커피 브랜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인 빙수 메뉴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10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1인 고객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컵빙수 제품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에 따라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
내년 최저임금 결정 임박…1만1020원 vs 1만150원
8일 최저임금위원회 제10차 전원회의…노사 격차 870원 노동계 "1만1020원은 적정 수준…끝까지 타협 안 할 것" 경영계 "최저임금 이미 높아…고율인상, 폐업 내몰 것" 공익위원, 중재 의지 확고…"17년 만에 합의 처리해야"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8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10차 전원회의에서 노사 위원들이 이인재 위원장의 회의 시작을 보고 있다. 2024.07...
자영업자 75% "지역화폐 기대감 크다"
◆ 폭풍전야 K유통 ◆ 자영업 폐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들은 이재명 정부가 약속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가계·소상공인 활력 증진 및 공정경제 실현을 내세우며 자영업 소상공인들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우선 코로나19로 인한 채무 조정·탕감 지원책에 관심이 쏠린다. 현재 이재명 정부는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 관련 채무 조정·탕감 방..
햄버거 조리로봇 에니아이, 영업 파트너 모집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니아이는 햄버거 조리로봇 알파 그릴 영업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햄버거 시장은 약 5조원 규모로 조리 자동화 수요가 대형 프랜차이즈를 넘어 자영업 및 지방 매장으로 확산되면서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영업 파트너는 햄버거 매장을 소개하고 계약이 체결되면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제품 시연, 교육, 사후 서비스(A/S)는 본사가 직접 지원한다. 파트너는 별도 인력이나 설..





추천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