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슈
FAQ

컴포즈커피, 매장 3000개 돌파…2년 반 만에 매장 수 1000개↑
15일 3000호점 서울올림픽파크포레온점 오픈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COMPOSE)가 전국 3000호점인 서울올림픽파크포레온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서울올림픽파크포레온점에서 3000호점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20..
[단독] "포장하면 더 싸게" 배민, 프랜차이즈에 픽업 가격 별도 설정 도입
픽업 가격, 배달·매장 가격보다 낮게 설정 가능 프랜차이즈 가게 대상 시범 도입 후 확대 계획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배달의민족이 프랜차이즈 가게를 대상으로 포장 주문 픽업 가격을 배달·매장 가격보다 낮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이달 말부터 시범 도입한다. 고객들은 픽업 주문을 배달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게시판] 코트라, 몽골·싱가포르서 K-프랜차이즈 진출 지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오는 17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한국 유통·외식 브랜드를 홍보하고 국내 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돕는 상담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참여 기업들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전시회 아시아 프랜차이즈 & 라이센싱 박람회에 입점해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고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할 예정이다. 코트라가 지난 11일 개최..
이 대통령 공감한 치킨벨트..어디에 들어설까..업계 촉각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추진하는 K미식벨트 사업에 치킨벨트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치킨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도 치킨벨트 사업 추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사업 추진에 속도감이 붙을 전망이다.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식진흥원에 따르면 진흥원은 2024년 장벨트를 시작으로 2032년까지 테마별 30개 K미식 벨트를 구축하는 로드맵을 추진하고 있다. K미..
교촌치킨, 美 LA 미드윌셔점 리뉴얼 오픈…"韓교촌필방 이식"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Mid-Wilshire) 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이다. 브랜드의 해외 확장의 시작점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다...
“진짜 우리빵을 만들자” SPC 허영인 회장, 프랜차이즈 지속 가능 경영에 몰두
  SPC그룹이 프랜차이즈 기업의 특성을 살려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에 힘쓰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PC는 허영인 회장이 강조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 농가를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고품질의 우리 농산물 사용을 대폭 늘리며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나아가 우리 농가에 안정된 판로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허영인 회장은 농산물 구매를 넘어..
[Why] 中 외식·밀크티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韓 시장 진출 속도 내는 이유는
하이디라오·차백도·헤이티·패왕차희 등 국내 진출 속도 韓 시장에서 성공하면 日·동남아 등 진출 유리 판단 강남·홍대·명동 등 전략적 상권서 인지도 확립 시장 포화 속 경쟁 과열 전망 중국의 외식·밀크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탕화쿵푸·하이디라오 등 마라탕·훠궈 전문 프랜차이즈에 이어 차백도·미쉐·헤이티 등 다수의 밀크티 브..
일본 이어 몽골서도 ‘맘스피자’ 판매…세계를 터치하는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일본에 이어 몽골에서도 피자 판매를 시작하며 QSR 플랫폼으로서의 해외 입지를 적극 강화하고 있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몽골 울란바토르 중심부에 위치한 MF(마스터 프랜차이즈) 10호점과 12호점에서 맘스피자 숍앤숍(shop&shop) 판매에 돌입했으며, 연내 현지 맘스피자 숍앤숍 매장을 7개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 2월 일본 시부야에 이은 맘스피자의..
“10억 투자했는데”…가성비 외식 열풍에 벌써 적자 공포?
“1만원대 뷔페가 대세”…불황이 키운 가성비 외식 열풍 확산 저가 샤부샤부·한우 프랜차이즈↑…출점 경쟁에 공멸 우려도 고물가와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외식 소비 행태도 급변하고 있다.   지갑이 얇아진 시민들은 1만~2만원대 샤부샤부 뷔페와 저가 한우 프랜차이즈로 몰리고 있다. 외식업계는 이런 수요를 잡기 위해 공격적인 출점 경쟁에 나서고 있다.   ..
[오늘의 DT인] 주식 담보 대출 100억원 사재 출연… 더본 가맹점주 상생에 쓴다
상생위원회 운영자금과 안건 실행자금으로 사용될 예정 지난 5월엔 로열티 면제·신메뉴 마케팅 등에 300억 집행 업계 “여러 잡음으로 악화된 대중의 시선 달라질지 주목”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한 명의 점주도 놓고 가지 않겠다.” 백종원(사진) 더본코리아 대표가 지난 6월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위원회 구성에 착수하며 밝혔던 말이다. ..
백억커피, 가성비·가심비로 커피시장 뚫어 … 지난해 폐점률 0%
점주 부자로 만들어주는 커피 출범 3년만에 전국 200개 매장 낮은 원재료율로 점주에 이익 영화관 콘셉트 메뉴로 차별화   "부자 되세요." 가맹점주를 부자로 만들어줄 수 있는 커피 남녀노소 누구나 브랜드명을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커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는 2022년 3월  이 같은 목표를 내세우며 출발했다. 백억커피는 국내 커피 시장을..
"맥주야? 음료야?" 대세된 무알콜 맥주, 1년새 판매식당 4배 늘어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무알콜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주세법 개정으로 지난해부터 유흥시설에서도 무알콜 맥주 판매가 가능해지면서 이를 판매하는 식당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주류를 고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8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논알콜 맥주 브랜..





추천브랜드